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크 레전드’ 이장희, ‘2014파주포크페스티벌’ 첫 출연 확정 등 라인업 화려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4-07-02 03:37 KRD7
#파주포크페스티벌 #이장희 #김장훈 #YB
NSP통신- (죠이커뮤니케이션)
(죠이커뮤니케이션)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포크계의 전설 가수 이장희가 오는 9월 13일 오후 4시부터 5시간동안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공연 무대에서 열리는 ‘2014파주포크페스티벌’에 첫 출연한다.

축제 사무국은 1일 대한민국 최대 포크음악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파주포크페스티벌’ 올해의 무대에 오를 포크뮤지션의 라인업을 확정 발표했다.

NSP통신

공개된 출연진 명단에 따르면 윤형주 김세환과 함께 한국 포크음악의 문을 연 맏형으로 레전드가 된 이장희를 필두로 김장훈, 유리상자, YB, 장필순, 한동준, 여행스케치, 자전거 탄 풍경, 동물원, 임지훈, 김목경, 심삼종, 이정란 이윤선, 안드레아스 샌드런 등 대표 포크뮤지션들이 총 출동한다.

특히 ‘파주포크페스티벌’ 첫 참가로 관심이 뜨거운 이장희는 공존의 히트곡 ‘그건 너’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 등 주옥같은 포크 넘버들로 중장년층에게는 진한 향수를, 신세대들에게는 신선한 음악적 충격을 전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이번 페스티벌에 역시 첫 출연하는 김장훈 역시 역동적인 무대를 선보일 예정에 있어 기대를 한층 높이고 있다.

또한 한국 언더그라운드음악 계보의 한획을 그은 한동준, 장필순, 여행스케치, 동물원, 임지훈, 유리상자, 자전거 탄 풍경 등이 한무대에 오르는 것 자체만으로도 포크팬들을 설레게 만든다.

‘종이연’이라는 포크그룹으로 음악을 시작한 파주 출신의 윤도현이 이끄는 YB는 ‘파주포크페스티벌’의 상징적인 특별게스트로 힘있는 록스피릿과 함께 가을 오후를 수놓을 서정성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동요시킬 것으로 보인다.

고 김광석과 아이유가 부른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의 작사 작곡자이며 원가수인 김목경, 색소포니스트 심삼종, 여성 포크듀엣 이정란 이윤선, 스웨덴 포크아티스트 안드레아스 샌드런의 출연은 ‘2014파주포크페스티벌’의 특별 보너스로 축제를 빛나게 할 예정이다.

한편 ‘파주포크페스티벌’은 파주시가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 죠이커뮤니케이션이 공동주관하고 있다.

swryu64@nspna.com, 류수운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