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 ‘야구사관학교’ BB 아크, 25일 공식 개관식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4-06-23 14:22 KRD7
#삼성라이온즈 #야구사관학교 #BB아크 #경산볼파크 #이수민

(경북=NSP통신 도남선 기자) = 프로야구 삼성라이온즈가 25일 오전 11시30분 경산볼파크에서‘BB 아크(Baseball Building Ark)’ 공식 개관식을 연다.

BB 아크는 삼성라이온즈의 새로운 30년을 준비하기 위한 혁신 시스템이다. 기존 3군 체제에 대한 반성, 발전적 변화, 미래를 위한 투자의 의미를 담고 있다.

삼성라이온즈는 베이스볼아카데미 혹은 야구사관학교의 성격을 띠고 있는 BB 아크를 지난 1월초 론칭했다.

G03-8236672469

전문적인 맨투맨 지도를 통해, 유망주들의 잠재력을 단기간에 끌어올릴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자는 취지다.

론칭 이후 이철성 코치가 BB 아크의 초대 원장으로 취임했고, 투수 파트에선 카도쿠라 코치가, 야수 파트에선 강기웅 코치가 지도위원을 맡고 있다.

현재 투수 파트에선 서동환, 김재우, 박제윤, 김동호, 김성한 등이 훈련중이며, 야수 파트에선 송준석, 박계범 등이 주목받고 있다.

지도위원들의 맨투맨 지도와 실전을 통해 기량을 점검중이다. 경산볼파크의 기존 역사박물관 자리에 BB 아크의 실무, 행정을 위한 공간이 마련됐다.

기존 역사박물관의 사료들은 내년 말 신축구장이 완공되면 그곳으로 이전된다.

삼성라이온즈는 BB 아크를 위해 기존 역사박물관 공간을 사무실, 분석실, 지도위원 회의실 등으로 개조했고 이번에 개관식을 열게 됐다.

BB 아크는 이미 성과물을 내놓고 있다. BB 아크에서 맨투맨 지도를 받아온 신인투수 이수민이 지난 15일 1군 엔트리에 처음으로 등록됐다.

엔트리 등록 이후 3경기에 출전한 이수민은 데뷔후 1군 첫 등판, 데뷔 첫 홀드, 데뷔 첫 구원승을 차례로 기록하며 선수단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이번 BB 아크 개관식에선 론칭 이후 BB 아크가 걸어온 길과 지도위원에 대한 소개가 이뤄지며 현판 제막식도 예정돼 있다.

aegookja@nspna.com, 도남선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