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캐리어냉장, ‘차량용 에어컨과 냉동기 일체형 멀티 냉동기’ 내놔

NSP통신, 김용환 기자, 2014-06-16 13:01 KRD7
#캐리어냉장 #차량용에어컨 #멀티냉동기

(서울=NSP통신 김용환 기자) = 캐리어냉장(회장 강성희)은 차량용 에어컨과 냉동기를 동시에 사용이 가능한 올인원 (all-in-One) 멀티형 차량용 냉동기를 국내시장에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되는 ‘올인원 멀티 차량용 냉동기’는 중소형 트럭에 적합한 메인타입 냉동기로 기존에 2개의 압축기와 응축기로 차량용 냉동기와 에어컨을 별도 분리 가동해왔던 시스템을 1개의 압축기와 응축기로 차량용 냉동기와 에어컨을 동시에 가동시킬 수 있도록 고안한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1개의 고효율 압축기로 2개의 압축기 성능을 유지할 수 있어 차량 엔진에 주는 부하가 적어 연료비 절감에 효과적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G03-8236672469

또한 냉동기와 에어컨을 함께 가동시킴으로써 차량용 냉동기의 우수한 냉각 속도와 에어컨 온도를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기존 시스템의 경우, 지상으로부터 압축기까지 공간이 짧아 과속방지턱에 부딪치거나 냉동기 파손 우려가 있으나 올인원 멀티 차량용 냉동기는 지상고 걱정이 없어 보다 안전한 운행이 가능하다.

캐리어냉장 양연호 이사(연구소장)는 “올인원 멀티 차량용 냉동기는 1개 압축기와 응축기로 냉동 능력은 기존 제품과 유사하고 기존 제품에 비해 엔진 부하가 적어 연료비 절감 효과가 크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를 크게 줄일 수 있다”며 “캐리어냉장은 앞으로도 업계의 고효율ㆍ친환경 제품에 대한 시장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업계 최강 기술의 선두 브랜드를 유지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차량의 엔진이나 전기모터를 이용해 차량의 온도를 유지하는 차량용 냉동기는 메인타입 냉동기와 서브타입 냉동기로 나뉜다. 메인타입 냉동기는 별도의 엔진 필요 없이 트럭엔진 파워를 이용해 저렴하고 작동이 간단하며, 중소형 트럭에 쓰인다.

newsdealer@nspna.com, 김용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