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국토부·도공, 제1회 도로 안전·관리 기술교류회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4-06-11 09:43 KRD7
#국토부 #도공 #도로 안전·관리 기술교류회 #도로교통연구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국도로공사(사장 김학송, 이하 도공)는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와 함께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도로교통연구원에서 제1회 도로 안전·관리 기술교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로관리기관간 안전․유지관리 기술을 교류하고 2015년 개최예정인 서울 세계도로대회를 대비해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한국도로공사를 비롯해 지방국토관리청, 지자체, 도로교통 관련 학회 등 참여기관 및 관련업체들은 이번 행사에서 도로 안전·유지관리 장비 전시회 및 연구성과 발표회를 갖고 우수중소기업제품 홍보부스도 운영한다.

도공관계자는 “국내 도로 연장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노후화로 인해 도로 안전 및 유지관리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관련분야의 특수 장비, 신기술, 연구개발 등이 미래 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장비시연, 기술발표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이번 기술교류회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한편, 제1회 도로 안전·관리 기술교류회를 통해 도공은 가드레일 차량충돌시험, 무인교량점검로봇 등을 시연하고 포트 홀 긴급보수장비 등 특수 장비 50여대를 전시할 계획이다.

keepwatch@nspna.com, 강은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