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세계적 노트북, 마더보드 제조사인 아수스는 그래픽/사운드 멀티미디어 확장 솔루션인 ‘XG Station’을 CES 2007에서 공식 발표하고, 올 2사분기 중 출시할 예정이다.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디자인 혁신을 거듭한 끝에 탄생된 ‘아수스 XG Station’은 최신 노트북에 사용되고 있는 익스프레스 카드 인터페이스 및 USB2.0 포트를 통해 그래픽 및 사운드 성능과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서,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 및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노트북용 멀티미디어 확장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내부에 표준 PCI 익스프레스 슬롯을 제공해 XG Station 디자인과 호환되는 PCI 익스프레스 그래픽 카드를 장착할 수 있으며, 익스프레스 카드 인터페이스를 통해 노트북과 데이터를 주고 받아 그래픽 성능을 한층 더 강화시킬 수 있다.
더불어 차세대 디스플레이 장치에서 핵심적인 기술이라고 일컬어지는 HDCP 및 HDMI 기기와의 호환성 역시 제공할 계획이다.
사운드 처리 면에서도 아수스 XG Station은 특별한 기능을 제공한다. 일반적인 2채널 헤드폰으로 5.1채널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는 돌비 헤드폰 가속 기능을 제공해 신나는 게임이나 비디오 및 오디오 감상 시 더욱 현장감 있는 사운드로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
이 제품은 자체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사용자가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세련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진 LED 스크린 및 컨트롤 노브를 통해 시스템 마스터 볼륨, GPU 클럭 / 온도 표시, GPU 오버클러킹 지원, 돌비 헤드폰 기술 지원, 현재 프레임 (FPS) 표시, GPU 팬 속도 표시 등의 내용을 조절하고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