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전자, 디지털 인버터컴프레서 채용 ‘삼성 인버터제습기’ 판매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4-03-20 13:27 KRD7
#삼성전자(005930) #인버터제습기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삼성전자가 20일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인 초절전 ‘삼성 인버터 제습기’ 5종을 출시, 판매에 돌입했다.

삼성전자는 국내 제습기 업체 중 가장 먼저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가 채용된 제습기를 판매한다.

초절전 삼성 인버터제습기는 에너지소비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제품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제습 효율을 달성, 기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보다 최대 36% 가량 에너지소비를 줄여 소비자가 전기료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G03-8236672469

삼성전자는 최근 우리나라 기후가 아열대성 기후로 변해감에 따라 제습기 사용량이 급증하는 것을 고려해 사계절 내내 전기료 걱정없이 안심하고 쓸 수 있도록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를 채용한 제습기를 개발했다.

이 제품은 적정 습도를 맞춰주는 '자동모드', 제습 속도를 최대 20% 이상 향상시킨 '터보모드', 소음을 줄여주는 '정음모드' 등을 갖춰, 소비자가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정속형 제품 대비 4㏈ 이상 소음이 적어 밤에도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빨래를 자연건조 대비 약 7배 더 빨리 말려주는 '의류건조 기능', 액세서리로 제공되는 신발 키트를 활용해 신발 안쪽까지 손쉽게 건조시켜 주는 '신발건조 기능'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 인버터제습기'는 삼성의 독자적인 제균 기술인 '바이러스 닥터'를 채용해 공기 중에 떠다니는 곰팡이, 부유진균, 알레르기 유발 물질, 바이러스 등을 제거해 제습과 동시에 더욱 쾌적한 실내 공간을 만들어 준다.

이 밖에도 물통 부분을 투명하게 만들어 물이 차오르는 모습을 소비자가 바로 볼 수 있으며 물통 내부에 돌출부가 없어 청소와 관리가 편하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조용철 전무는"초절전 가전 출시는 글로벌 소비자가 공통적으로 요구하는 시대의 과제"라며"'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를 채용한 초절전 '삼성 인버터제습기'로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삼성 인버터제습기'는 11ℓ, 13ℓ, 15ℓ 등 3가지 용량으로 출시된다. 출고가는 54만9000원 ~ 61만9000원이고 이달 26일부터 구매할 수 있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