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야쿠르트, 소방안전 캠페인 실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4-03-20 11:37 KRD2
#한국야쿠르트 #소방방재청 #소방안전 #화재예방 #체험교육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한국야쿠르트는 사내 봉사단체인 ‘사랑의 손길펴기회’가 소외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소방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12월 한국야쿠르트와 소방방재청이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른 것으로, 건조한 날씨로 화재 발생 위험이 높은 봄을 맞이하여 전국적으로 진행된다.

16개 위원회로 구성된 한국야쿠르트 사랑의 손길펴기회는 18~31일까지 지역 소외아동 500여명과 안전체험관을 방문하고, 화재예방 교육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아동 보육시설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고 프로야구 관람과 외부 체험학습 등 다양한 소통의 기회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NSP통신-한국야쿠르트 소방안전캠페인 (한국야쿠르트 제공)
한국야쿠르트 소방안전캠페인 (한국야쿠르트 제공)

지난 18일 경인지점 사랑의 손길펴기회원들도 인천 ‘향진원’ 어린이 20명과 함께 서울 보라매 안전체험관을 방문하여 지진, 태풍, 화재, 교통사고 등 4가지 재난코스를 체험하고 응급처치 교육을 받았다.

G03-8236672469

이와 더불어, 한국야쿠르트 직원들도 각 지역 소방서로부터 소방안전 교육을 받고 영업활동 중 화재 및 응급상황 발견 시 조속한 신고와 함께 생명보호를 위한 응급처치에 나서기로 했다.

정용찬 한국야쿠르트 홍보이사는 “앞으로도 소방방재청과 더욱 긴밀하고 체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우리사회 안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