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G유플러스, 음성인식 ‘핸즈프리’ 유와 서비스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4-03-10 08:57 KRD7
#LG유플러스(032640) #음성인식 #핸즈프리 #Uwa서비스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가 다음커뮤니케이션과 함께 음성 인식으로 화면전환 없이 이용 중인 서비스 그대로 이용하면서 통화로 연결해주는 ‘핸즈프리’ 서비스를 선보였다다고 10일 밝혔다.

100% LTE 서비스 ‘유와(Uwa)’를 통해 제공되는 핸즈프리는 전화가 걸려오더라도 화면전환 없이 이용 중인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하면서 음성 호출을 통해 손대지 않고 상대방과 통화할 수 있고 문자나 카카오톡 메시지를 수신했을 때 음성으로 읽어주는 스마트 서비스다.

지난해 8월 LG유플러스는 다음과 ‘음성인식 솔루션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 (MOU)’을 체결한 이후 음성형 서비스 개발을 위한 다각적인 연구를 해왔고 그 결과 LG유플러스의 ‘유와’ 서비스에 다음의 ‘자연어 음성인식 기술’을 접목한 ‘핸즈프리’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G03-8236672469

타사의 경우 전화가 걸려오면 화면 터치를 통해 전화를 받지만 ‘핸즈프리’를 이용하면 전화가 걸려오더라도 보던 화면 그대로 보면서 간단한 명령어를 통해 전화를 받거나 끊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유플러스 나비LTE(U+NaviLTE) 등 내비게이션을 이용하다가도 “하이 유와”라는 명령어를 이야기하면 알림창이 뜨고 “OOO” 이름을 이야기하면 보던 화면 그대로 통화가 연결된다.

또한, 전화가 왔을 때 “네”라고 말하면 화면 전환 없이 스마트폰에 손대지 않고 편리하게 통화할 수 있다.

한편 LG유플러스가 지난해 7월 선보인 100% LTE 서비스 유와는 통화 중뿐만 아니라 통화하지 않을 때에도 상대방과 실시간으로 휴대폰 화면, 음악, 카메라 공유는 물론 화면 스케치, 위치 공유 등을 통해 세밀한 감성까지 전달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현재 유와를 통한 ‘핸즈프리’ 서비스를 10일부터 LG G2, 갤럭시 노트2, 갤럭시 S4 LTE-A 등 LTE스마트폰에서 우선 제공하고 대부분의 LTE 스마트폰에도 확대 제공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 서비스플랫폼사업부장 이상민 전무는 “이번에 선보인 핸즈프리는 유와의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핵심 기능이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삶의 가치를 더욱 향상할 수 있는 100% LTE 기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