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보성군, 선도산림경영단지 조성사업 박차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4-03-03 13:55 KRD7
#보성 #선도산림경영단지

사업 추진현황 보고회 및 기술 자문 컨설팅 받아

NSP통신- (보성군)
(보성군)

(전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녹차수도 보성군(군수 정종해)에서 지난 28일 청사 4층에서 선도산림경영단지 조성사업을 위한 추진현황 보고와 기술 자문컨설팅을 가졌다.

선도산림경영단지 조성사업은 산림청에서 총 사업비 150억 원을 10년 동안 집중 투자,산림 경영면적을 규모화‧집단화해 산림경영 성공 모델 확산과 사유림 경영 활성화를 꾀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해 보성군을 비롯해, 강원 홍천군, 전북 진안군 3개소가 선정됐다.

G03-8236672469

이날 컨설팅에는 정종해 군수를 포함해 산림청 진선필 과장, 생명의 숲 마상규 공동대표, 한국임업진흥원 송영근 박사, 전남도 윤병선 산림산업과장 등 관계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또 사업대상지인 봉화산 주변으로 봉산 편백림, 미력 초당 등의 현장답사와 추진현황 보고 및 자문 컨설팅이 이뤄졌다.

보성군은 사업현황 보고에서 보성군산림조합을 경영주체로 사업대상지인 봉화산 주변 2,500ha를 경제림과 공유림으로 나눠 조림 330ha와 숲가꾸기 2,330ha로 구역을 정했다.

임도(작업도)개설 및 보수 29.9km, 사방댐 1개소 건설 등의 사업계획을 설명, 778명에 달하는 사업대상 산주들의 호응과 관심을 전달하고 산림 경영활성화와 수익창출에 대한 자문을 구했다.

현장을 방문한 산림청 진선필 산림자원과장은 “이번 사업은 산림청에서 최초로 사유림을 대상으로 한 경영기반 구축 모델숲 가꾸기 사업”이라고 말했다.

이어 “완벽한 사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산림청, 전라남도, 보성군, 보성군산림조합이 힘을 합쳐 열심히 노력해가자”고 강조했다.

마상규 생명의 숲 공동대표는 “사업 대상지가 매우 양호하며 수익창출 모델을 구체적으로 나눠 추진 방향 및 목표를 설정해 추진 할 수 있도록 지자체의 담당인력과 시행업체의 전문경영관리원의 배치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정종해 군수는 “이번 산림경영단지조성이 후세에 더 좋은 결과로 돌아 올 수 있도록 관계자 여러분께서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성군은 지난해 전남도에서 실시한 조림․숲 가꾸기 산림평가에서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또 산림청의 기계화 모델숲 일관 시스템 평가와 산물수집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숲 가꾸기 사업과 산림분야 전반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