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박주상 기자) = ◆순천시, 친환경농업대학 수강생 모집
순천시는 2014년도 친환경농업대학 교육 프로그램을 새롭게 재편해 수강생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순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농업인이나 시민들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수강료는 무료다.
신청은 시 농업기술센터 또는 읍면동에 신청하면 된다.
◆순천 출신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에서 2관왕 쾌거
순천시는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강원도 및 경기도 일원에서 열린 ‘제11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에서 전남 대표로 출전한 빙상 500m와 1000m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금메달을 획득한 순천 출신 유승협(남, 17, 왕의중 2년) 선수는 지적장애 2급이다. 유승협 선수는 “장애를 딛고 할 수 있다”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순천시의 자긍심을 크게 높였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인체육회를 중심으로 재활 치료를 도울 수 있는 생활체육프로그램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며, “장애인 공공체육시설을 확충해 많은 장애인들이 체육활동에 참여함으로써 건강한 순천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순천시, 무단소각 근절을 위해 과태료 처분 강화
순천시는 다가오는 영농철 산림과 인접한(100m이내) 곳에서 논밭두렁 및 농산폐기물 소각행위를 강력히 단속해 나가기로 했다.
최근 5년간 산림인접지에서 무단소각 행위가 산불발생의 60%에 달하고 있으나 영농준비를 위한 소각행위는 줄어들지 않는 실정이다.
시는 올해를 ‘무단소각 근절 원년’으로 선포하고 119소방본부로 신고 접수되는 산림인접지역 불 놓기 및 산불이 발생한 대상지는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할 계획이다.
jusang56@nspna.com, 박주상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