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지자체동정

영암군, 수변개발사업 사업비 2억 원 확보 외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4-02-06 23:24 KRD7
#영암 #수변개발사업 #조영율 #직불금 #강병국
NSP통신- (영암군)
(영암군)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영암군, 수변개발사업 사업비 2억원 확보

영암군이 전라남도 농업정책과 특수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저수지 수변개발 공모사업에 군서면 모정저수지가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6일 군에 따르면 모정저수지 수변개발사업은 모정마을에 인접하고 자연경관이 수려한 저수지 주변 2000㎡에 2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했다.

G03-8236672469

또한 정자, 산책로, 운동시설 설치 등 자연 친화적인 공원을 조성, 이용민들의 휴식 산책 공간을 제공하게 된다고 밝혔다.

군에서는 이번 모정저수지 개발사업이 완료되면 전라남도 특수시책인 모정행복마을 조성사업, 이주 정착민들의 한옥단지 조성지구 및 인근 왕인박사유적지 등의 관광 자원과 연계할 예정이다.

또 시너지 효과를 불러옴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영율 건설방재과장은 “농촌마을 인근 저수지 경관을 활용한 생태공원 조성으로 지역을 찾는 방문객과 지역민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역 명소화와 함께 자연자원을 활용한 성장동력 발굴로 주민소득기반을 확대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영암군, 농가소득보전 직불금 통합 신청 접수

영암군이 쌀,밭,조건불리 직불금(이하 직불금)을 올해부터는 농업인들의 농업경영체 등록과 통합해 일괄로 신청서를 접수한다.

6일 군에 따르면 농업경영체 등록사항이 변경될 때마다 농산물품질관리원에 변경 신청을 할수 있다.

또한 직불금을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부터는 농산물품질관리원과 읍면사무소에서 통합신청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직불금을 받고자 하는 농업인과 농업법인은 오는 6월 15일까지 읍면사무소 또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영암사무소 중 농업인이 편리한 곳에서 농업경영체 등록 및 직불금을 통합신청 할 수 있다.

강병국 친환경농업과장은 “농업경영체 등록과 주요직불금의 통합신청 운영으로 농업인 편의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직불금을 받고자 하는 농업인은 농업경영체 미등록으로 인해 직불금을 수령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해주시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또한 밭농업직불금의 경우 동계작물인 보리, 밀, 호밀, 마늘, 조사료, 유채, 양파, 대파 등과 올해부터 겨울철 논에 재배하는 이모작 사료와 식량작물도 밭농업직불금 신규지원에 포함됐다.

신청기간(2.1~3.21일)까지 경영체등록 및 직불금 신청을 할 수 있다.

desk3003@nspna.com, 홍철지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