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우는 아이 달래는 무료 앱 …동요 퀴즈 색칠하기 등 다양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4-01-27 15:16 KRD7
#무료앱 #귀성길유용한앱 #어플리케이션
NSP통신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이번 설 연휴 귀성길도 대민족 이동이 예정돼 있다. 이 기간동안 부모들의 걱정은 차 안의 아이들이다. 장 시간 운전도 힘들지만 무엇보다 이를 지루해 하는 아이들을 달래는데 총력을 다해야 하는 것이 더 힘들 수 있다.

이에 우는 아이를 달랠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 다양한게 나와 있어, 활용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CJ에듀케이션즈에서는 ‘나는생각 영어 사운드 파닉스’ 출시를 기념해 스마트폰용 무료 체험 앱 ‘나는생각 영어 사운드 파닉스’를 선보였다.

G03-8236672469

‘나는생각 영어 사운드 파닉스’는 재미있는 놀이 활동을 통해 총체적인 영어 습득 기반을 다질 수 있는 파닉스 학습 프로그램으로 알파벳 순이 아닌 F와 P, C와 G 등 조음법이 비슷한 음가끼리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신나는 노래와 퀴즈, 직접 부른 노래를 녹음하고 들어보기 등 다양한 놀이 학습을 즐길 수 있다. ‘나는생각 영어 사운드 파닉스’ 1개호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영유아 전문 출판사 애플비와 존슨앤존슨 코리아가 함께 출시한 ‘실룩실룩 놀아요’는 의성어, 의태어 학습을 통해 아이의 어휘력 향상을 돕는 앱이다. 병아리 그림을 터치할 때마다 ‘삐약삐약’ 소리를 내며 재미있게 반응하고, 느릿느릿 움직이는 곰의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어슬렁 어슬렁’ 의태어를 익힐 수 있다.

장난감 정리게임과 동물농장, 그림맞추기 등 미니 게임도 수록돼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색칠놀이를 할 수 있는 앱도 있다. ‘너도나도 색칠놀이 Kids’는 도형, 식물, 동물, 사물 카테고리 내 다양한 밑그림을 직접 색칠하고, 친구끼리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색칠뿐 아니라 직접 그림을 그려 ‘미술관’ 코너에 저장할 수 있다. 크레용을 선택하는 등 화면을 터치할 때마다 소리가 나는 인터랙션도 더해졌다.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블루래빗의 ‘스티커북 IQ’ 앱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 붙이는 활동을 앱으로 구현해 기억력, 이해력, 수리력 등의 발달을 돕는다. 단풍잎 스티커를 바구니에 담는 수세기 놀이, 그림자와 울음소리로 동물을 찾아 스티커를 붙이는 활동 등 다양한 놀이활동으로 구성됐다.

한글 영어, 일어 등 세 가지 언어가 지원되며, 무료 체험 앱은 2개의 스테이지까지 열어볼 수 있다.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버전 앱을 다운로드 하면 된다.

정승원 CJ에듀케이션즈 마케팅 팀장은 “아이들이 재미있게 터치하고, 노래를 따라 부르면서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는 유익한 앱이 많다“며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실속만점 무료 학습앱을 100% 활용해 아이와 가족 모두에게 즐거운 귀성길이 되기를 바란다” 말했다.

rjy82@nspna.com, 류진영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