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완도군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 한 달간의 여정 시작됐다

NSP통신, 김현 기자, 2025-04-07 18:49 KRX7
#완도군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 #유채꽃밭 #청산도 슬로시티

4월 5일 개막 5월 4일까지 주야간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NSP통신- (사진 = 완도군)
(사진 = 완도군)

(전남=NSP통신) 김현 기자 = ‘2025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가 지난 5일 개막했다.

올해 축제는 4월 5일부터 5월 4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5일 개막식에서는 관광객을 맞이하는 청산 농악대 공연을 시작으로 느림의 종 타종식, 나비를 유채꽃밭에 날리는 나비야, 청산 가자!, 구들장 논에서 수확한 쌀로 떡을 만들어 나눠 먹는 구들장 논 방앗간, 전복 치킨 복닭복닭 시식 등이 진행됐다.

올해 열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는 ‘청산도에서 낮밤 없이 놀아보세!’를 주제로 ▲걸어보세 ▲낮밤 놀아보세 ▲기록하세 등 세 가지 테마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G03-8236672469

‘걸어보세’ 프로그램은 청산도 슬로길 11개 코스 중 4개 코스를 완주하고 스탬프를 모으면 선물을 증정하는 청산도에서 걸으리랏다와 걷기와 환경보호를 동시에 실천하는 슬로길 플로깅 등이 있다.

낮밤 놀아보세 프로그램은 구들장 논에서 수확한 쌀로 만든 떡을 나눠 먹는 구들장 논 방앗간, 청산도를 배경으로 공연을 진행하는 청산도 유랑단, 은하수 명소인 청산도에서 인생 사진을 찍는 별 볼 일 있는 청산도 와 걷기 프로그램인 청산도 달빛 나이트 워크 등이 진행된다.

'기록하세’ 프로그램은 움직이는 포토존, 1년 뒤 도착하는 ‘청산도 달팽이 엽서 보내기 등을 준비했다.

축제 프로그램 및 일정은 완도군 문화관광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축제 현장에 위치한 주민관광청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개막식에 참석한 신우철 완도군수는 “산과 바다, 하늘이 푸른 청산도는 아시아 최초의 슬로시티이다”면서 “청산도가 슬로시티의 역사가 될 수 있도록 청산도의 가치를 지켜가고 슬로걷기 축제를 대한민국 대표 슬로시티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2025 완도 방문의 해’를 맞아 여행 경비의 최대 2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완도 치유 페이 와 여객선 반값 운임 지원 등 다양한 관광 혜택을 제공 중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