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업계동향
한은, ‘벌써’ 마이너스 성장 경고 나왔다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양양군(부군수 탁동수) 양양군치매안심센터가 7일부터 오는 21일까지 ‘2025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치매 예방에 효과적인 ‘걷기’ 운동을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고 주민들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모바일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WalkON)’ 앱 가입을 통해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워크온 앱 가입은 휴대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 ‘워크온’을 검색하여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2025년 양양군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에 참여하기를 눌러 기간 내에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행사 기간 하루 평균 7000보씩 총 9만보를 달성하면 선착순 500명에게 기념품이 제공된다. 기념품 수령을 원하는 사람은 챌린지 성공 후 반드시 받기 버튼을 눌러 사전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걷기 챌린지는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지역사회에 알리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데 기여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치매 예방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치매극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