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로드나인, 신규 무기 마스터리 ‘사이드’ 등 신규 콘텐츠 대거 예고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5-01-13 16:27 KRX7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무기마스터리 #사이드 #로드맵하프애니버서리

11일 ‘로드맵 하프 애니버서리’ 종료…신규 무기 마스터리 사이드, 영혼 흡수해 스킬 강화

NSP통신- (사진 = 스마일게이트)
(사진 = 스마일게이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가 로드나인의 첫 오프라인 이용자 참여 행사인 ‘로드맵 하프 애니버서리(LORD-MAP Half Anniversary)’를 마무리하고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했다.

로드맵 하프 애니버서리는 지난 11일 오후 3시부터 경기도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0명의 이용자들을 초청해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향후 업데이트 방향을 담은 로드맵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6시부터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 로드맵 라이브(LORD-MAP LIVE)는 이용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G03-8236672469

발표된 로드맵에 따르면 앞으로 로드나인 내 다양한 성장 시스템이 개선과 개편을 앞두고 있으며 신규 무기 마스터리 등이 추가된다.

우선 로드나인의 성장 콘텐츠로는 전문화 레벨, 무기 마스터리 레벨, 어빌리티 레벨의 확장 등이 발표됐다.

새로 공개된 전문화 레벨은 무기 마스터리의 상위 성장 콘텐츠다. 전문화 레벨은 지금까지 육성한 모든 마스터리 무기의 경험치를 기준으로 특정 요구 경험치를 달성한 후 개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전문화 레벨 개방 후 전용 특성 포인트를 적용해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다.

무기 마스터리 레벨은 최대 120레벨까지 확장된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은 추가 특성 포인트를 획득하고, 레벨 효과도 강화돼 새로운 성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 어빌리티의 추가 성장 콘텐츠도 공개됐다. 어빌리티는 마스터 이상으로 추가 승급을 할 수 있고, 최대 800 레벨까지 확장된다. 더불어 각 직업별 전용 스킬이 추가돼 보다 전략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호문 레이싱, 채광, 연금술, 낚시 등 생활형 콘텐츠도 공개됐다.

호문 레이싱은 전용 맵에서 이용자의 호문으로 경주를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으로 승리시 호문을 강화하거나 꾸밀 수 있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이용자는 맵 곳곳에서 채광을 할 수 있고, 연금술로 포션의 효과를 강화할 수 있으며 낚시를 통해 보물지도와 물고기 도감을 완성하는 등 전투 외 다양한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이날 발표 마지막 시간에는 신규 무기 마스터리 ‘사이드’가 공개됐다. 사이드는 사신의 낫을 형상화한 거대한 양손 무기로, 짧은 쿨타임과 높은 기동력을 갖춘 근접 무기다. 여기에 원거리 공격 스킬과, 일정 확률로 몬스터들의 영혼을 흡수해 스킬을 강화하는 이색 전투 매커니즘을 보유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한재영 이사는 “게임을 사랑해 주신 로드들과 함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수 있어서 감회가 남달랐던 행사였다”며 “올해는 더욱 풍성한 게임 콘텐츠와 다양한 이벤트로 로드들의 게임 경험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