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액션스퀘어↑·아이톡시↓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대훈)은 지난 4일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2022 개정 교육과정 교과별 이해 연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교과별 내용을 교사들이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연수는 2025학년도 3~4학년에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10개 교과에 대해 교과별 교육 목표와 교수법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도왔다.
새로운 교육과정에서 신설, 변경 된 내용들을 자세히 안내해 교육과정이 학교 현장에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교원의 교육과정 문해력을 높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초등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2022 개정 교육과정이 학생의 삶과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과정으로 변화됨을 잘 이해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권대훈 교육장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을 현장에 효과적으로 적용하기 위한 교사들의 교육과정 문해력을 기르고 수업 역량을 향상할 수 있는 좋은 연수였기를 바라며 교육지원청에서는 개정된 교육과정이 학교 현장에 잘 안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