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홍준표 대구광역시장, 간부회의 주재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11-20 15:29 KRX7
#대구시 #홍준표시장 #간부회의 #대구경북행정통합 #설명회

동절기 전통시장 화재 예방 재점검 지시

NSP통신-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20일 대구광역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대구경북 행정통합에 경상북도 일부 지역에서 소지역주의가 팽배해 있다며 대구경북이 하나돼 발전할 수 있도록 경상북도 차원에서 행정통합 추진에 속도를 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진 = 대구광역시)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20일 대구광역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대구경북 행정통합에 경상북도 일부 지역에서 소지역주의가 팽배해 있다”며 “대구경북이 하나돼 발전할 수 있도록 경상북도 차원에서 행정통합 추진에 속도를 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진 = 대구광역시)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20일 대구광역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대구경북 행정통합에 경상북도 일부 지역에서 소지역주의가 팽배해 있다”며 “대구경북이 하나돼 발전할 수 있도록 경상북도 차원에서 행정통합 추진에 속도를 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대구경북이 힘을 합쳐 서울에 버금가는 양대 특별시가 되면 기업과 인재들이 몰려오는 환경이 조성돼 지방 균형발전을 실현할 수 있다”며 “청사를 3개 두자는 취지도 북부는 안동을 중심으로, 남부는 포항을 중심으로, 중부는 대구를 중심으로 발전해 어느 지역에 편중되지 않고 대구경북이 고르게 발전하는 행정체제로 만들자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행정통합을 가정하더라도 대구시 신청사 규모는 그대로 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향후 시의회 소재지 결정에 따라 관련 시설의 규모 확대를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G03-8236672469

공항건설단에 대해서는 “윤재옥 의원이 발의하는 TK신공항 특별법 개정안에 공공자금관리기금(공자기금) 지원을 법제화해서 정권이 바뀌더라도 안정적인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법적 근거 마련에 철저를 기하라”고 주문했다.

문화체육관광국에 대해서는 “대구마라톤대회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기 위해서는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의 참가가 중요하다”며 “세계적인 엘리트 선수들에게 제대로 알려 대구마라톤대회가 세계 최고의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라”고 강조했다.

경제국에 대해서는 “최근 직원채용 관련 보고를 받고 특별감사를 지시했다”며 “수차례 간부회의에서 신규 직원 채용과 관련해서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라고 지시했음에도 불구하고 특별감사 결과 부적절한 사실이 밝혀지면 관련자들에게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이다”고 밝혔다.

도시주택국에 대해서는 “지하상가 운영 관련 조례는 실수요자를 위한 수의계약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며 “법에 위반된 집단 떼쓰기에 흔들려서는 안되고 원칙대로 대응하되 원안 통과 불가 시 철회도 검토하라”고 당부했다.

교통국에 대해서는 “최근 도시철도 4호선과 관련해서 지금 와서 지하화하자면 하지 말자는 소리와 같다”며 “20년 뒤 UAM 등 미래 교통 수단의 변화가 예상되고 지하화에 따른 예타 통과 불가와 수천억의 예산 증액으로 사업 자체가 무산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소방안전본부에 대해서는 “겨울철 전통시장 화재 원인 대부분은 전열기 사용 등으로 인한 누전 사고가 많다”며 “소방안전본부에서는 다시 한번 전통시장 화재점검을 철저히 실시하고 순찰을 강화하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각 실국장들은 소관 업무에 대한 숙지를 철저히 해 책임성을 갖고 업무를 수행하라”며 “아울러 전 직원들은 연초부터 시행한 업무들을 정리해 미흡했던 것은 보완하고 문제 여부를 재점검하는 등 연말 마무리에 철저를 기하라”고 당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