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본코, 삼척시와 손잡고 친환경 경쟁력 ‘앞장’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봉화군의회는 19일부터 12월 18일까지 30일간의 일정으로 제268회 정례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례회는 2024 행정사무감사, 2024년도 하반기 군정주요업무 실적보고, 2025년도 예산안, 2024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조례 제·개정 안건 처리 등 30일간 일정으로 이어진다.
주요 내용으로는 ▲5분 자유발언 ▲군정질문 및 행정사무감사에 따른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봉화군 반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봉화군 인구감소 대응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봉화군 축제 지원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봉화군 노인건강증진비 지원 조례안 ▲봉화군 원자력발전 지역자원시설세 특별회계 설치 조례안 ▲봉화 정자문화생활관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심사하고 의결할 계획이다.
권영준 의장은 “이번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해 새해 예산안 심의 등 한해를 결산하고 새해를 설계하는 중요한 회기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의원들과 집행부가 함께 협력해 앞으로도 봉화군의회의 역할에 대한 군민들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봉화군의회는 이번 정례회를 통해 군정의 투명성을 높이고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