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천시, 드림스타트 올바른 자녀 양육 부모교육 진행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4-11-15 16:42 KRX7
#부천시 #드림스타트 #올바른자녀양육 #부모교육 #드림스타트아동양육자

부모가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양육법 및 긍정적 행동 강화 전략 강의

NSP통신-부천시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진행 모습. (사진 = 부천시)
부천시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진행 모습. (사진 = 부천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3일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증상이 있는 드림스타트 아동 양육자 20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최근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는 아동기에 많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지속적으로 주의력이 부족해 과다활동, 충동성을 보이는 상태를 말한다.

이러한 증상들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아동기 내내 여러 방면에서 어려움이 지속되고 일부의 경우 청소년기와 성인기가 되어서도 증상이 남게 된다.

G03-8236672469

이번 교육은 자녀 양육자가 ADHD 증상을 바로 알고 올바른 양육환경을 조성해 양육과정에서 부모가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아동의 장점과 잠재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를 맡은 소아청소년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한태선 원장(연세성모정신건강의학과)은 ▲ADHD 자녀 이해하기 ▲ADHD 약물에 대한 이해 ▲ADHD 자녀 양육 방법을 주제로 아동의 발달 특성과 행동 패턴에 대해 설명하고 부모들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양육법과 긍정적 행동 강화 전략을 제시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부모는 “아이의 행동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됐고 앞으로 양육 방향을 잡는 데 자신감이 생겼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또 다른 참석자는 “강의 내용을 통해 자녀와의 소통 방법을 새롭게 알게 됐고 양육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모영미 부천시 아동보육과장은 “부모님들이 ADHD 아동을 양육하면서 겪는 어려움을 돕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부모와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교육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부천시는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다양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아동과 부모가 함께 긍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