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오산시, LH와 협업으로 첫 파크골프장 개소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10-16 15:53 KRX7
#오산시골프장 #오산파크골프장 #파크골프비용 #국민체육사업 #오산시체육시설

시민 생활체육환경 개선사업 일환으로 추진한 파크골프장 준공식 참석

NSP통신-15일 이권재 오산시장이 파크골프장 준공식에서 축사를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15일 이권재 오산시장이 파크골프장 준공식에서 축사를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15일 오후 시민 생활체육환경 개선사업 일환으로 추진한 파크골프장 준공식에 참석했다.

파크골프장은 세교2지구 가수동 1호 근린공원 내 면적 8288㎡(약 2500여 평), 9홀 규모로 조성됐으며 관리동과 화장실, 파고라 등 휴게공간을 갖췄다.

파크골프는 나무채와 플라스틱 공을 사용해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골프의 일종으로 파크골프 동호인은 매년 늘어나는 추세다.

G03-8236672469

특히 해당 파크골프장은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세교2지구 내 체육기반시설 명목으로 직접 투자한 사업으로 민선 8기 오산시가 직접 나서 건의해왔던 사업이기도 하다.

시의 경우 제대로 된 파크골프장이 없어 골프를 즐기기에 어려움이 있었으며 오산천 임시구장의 경우 가설벽이 존재하지 않아 보행자들과의 갈등을 빚어왔다.

이에 이권재 오산시장은 전국적으로 나날이 동호인들이 늘어나고 있고 오랜 파크골프인의 숙원사업인 해당 골프장 조성을 위해 시청 공직자들과 LH에 파크골프장 신설을 지속적으로 건의한 결과 준공하게 됐다.

준공식은 이 오산시장, 이상복 오산시의회 의장, 송영석 LH 동탄사업본부장, 파크골프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 소개, 기념사 및 축사, 감사패 전달식, 테이프 커팅식, 기념 시타 순으로 진행됐다.

이 시장은 감사의 뜻을 담아 송영석 LH 동탄사업본부장 및 시공사 직원들에게 직접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파크골프장 개장은 시민 여가선용의 폭을 넓히고 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LH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시민 복리증진을 위해 필요한 사업들을 현실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한준 LH 사장은 서면 축사를 통해 “2023년 5월 오산시에서 파크골프 활성화를 위해 요청한 사업이 오늘 조성을 완료하고 준공식을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LH는 오산시와 협력을 통해 오산시민들을 위한 기반시설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LH는 오산시의 요청으로 세교2지구 마중숲 근린공원 일원에 마중숲 물놀이장을 직접 조성하고 지난 7월 개장하는 등 시민 복리증진을 위해 협업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