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오렌지플래닛, 하반기 정기 모집서 17개 팀 선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10-10 14:08 KRX7
#오렌지플래닛 #하반기정기모집 #다양한분야기업선발 #오렌지팜 #오렌지가든
NSP통신-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하 오렌지플래닛, 센터장 서상봉)은 2024년 하반기 정기모집에서 최종 17개 팀을 선발했다.

오렌지플래닛은 두 달에 걸친 심사를 통해 오렌지팜 7개 팀, 오렌지가든 10개팀을 선정했다. 오렌지팜과 오렌지가든은 오렌지플래닛이 사업화 진행 단계에 따라 스타트업을 구분하는 명칭이다.

오렌지팜은 초기 투자와 함께 본격적인 사업 고도화가 필요한 팀을, 오렌지가든은 초기 지원이 필요한 예비창업 팀을 대상으로 한다.

G03-8236672469

이번 정기모집에는 제조, 교육, 콘텐츠, 생산성, 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370여개 팀이 지원했다. 오렌지플래닛은 서류, 인터뷰, PT 등으로 면밀하게 심사했다.

오렌지플래닛은 선발팀에게 팀별 사업 진척도와 사업 단계를 기반으로 교육코〮칭과 멘토링, 글로벌 진출 등을 맞춤형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오렌지팜 선발 팀은 24년 10월부터 12개월 간 사무공간을 지원받는다. 최대 5억원의 투자와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한 벤처캐피탈(VC) 멘토링, 민간투자주도형기술창업지원(TIPS)와 연계된 투자 기회를 얻는다.

오렌지가든에 선발된 팀은 내년 3월까지 사무공간과 함께 수익 모델, 시장 진출 전략 수립 등에 대한 지원을 받는다. 투자 유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서상봉 오렌지플래닛 센터장은 “지난 10년간 창업가가 성공에 이를 수 있도록 지원하며 선순환 고리를 만들었다”며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창의-창작-창업 비전 실현을 위해 스타트업과 창업팀에게 교육, 멘토링·코칭, 투자유치 기회 등을 다방면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