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구미시에서는 지난 10일 구미남교회에서 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선중)주관으로 보육교직원 1200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구미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역량강화 교육’ 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신윤승 강사가 ‘아동 발달에 기반한 부모 상담법’ 을 주제로, 영유아 발달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부모 상담법을 강의했다.
실제 보육현장에서 교사와 부모 간 원활한 소통에 직접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특히 사례 중심의 설명을 통해 교직원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교육에 대한 집중도 역시 다른 회차보다 높았다.
김선중 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부모와의 소통과 상담은 현장에서 매우 중요하지만 어려움이 많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교사들이 영유아 발달을 더 깊이 이해하고, 부모와의 효과적인 소통으로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박용자 아이돌봄과장은 “보육 교직원들의 업무 전문성 향상과 역량 강화를 통해 보육의 질을 높이고,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보육현장 최일선에서 헌신하는 교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는 국공립, 법인, 직장, 민간, 가정 5개 분과 233개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뢰할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매년 4회 정도 교직원 및 부모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구미시에서는 다양한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한 지원 등 보육의 질을 높이는데 힘을 더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