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경대, 외국인 유학생 위한 특별한 입학식 개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09-04 16:07 KRX7
#대경대학교 #외국인유학생 #입학식 #호텔조리 #베트남

“내년 3월 외국인 유학생 입학식부터는 가족들도 참여할 수 있는 스트리밍 입학식과 온라인 캠퍼스 투어 마련 계획”

NSP통신-대경대학교가 지난 2일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특별한 입학식을 마련했다. (사진 = 대경대학교)
대경대학교가 지난 2일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특별한 입학식을 마련했다. (사진 = 대경대학교)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경대학교(총장 이채영)가 지난 2일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특별한 입학식을 마련했다.

2학기 학위과정 입학식에 참여한 유학생은 249명으로 관광크루즈승무원전공, 메이크업, 뷰티메디컬스킨케어, 헤어디자인과 호텔경영과 호텔조리 전공을 위해 대경대로 날아온 유학생들이다.

이날 유학생들은 전통의상을 입고 국적별 애국가를 부르며 입장하는 특별한 순서도 마련되어 눈길을 끌었다.

G03-8236672469

입학식에 참여한 유학생들의 국적도 몽골, 라오스, 우즈베키스탄, 러시아, 네팔등으로 베트남 유학생 비율이 높은 편이다.

대경대 국제교류처는 “베트남은 현재 한류문화가 대중화되고 있고 조리, 서비스, 관광, 뷰티, 호텔경영 등 한국식 직업교육의 전문성을 배우려는 유학생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어 “태광실업과 베트남남부 끼에 장 성 푸꾸옥(Pu Quoc) 직업교육대학을 설립한 바 있기 때문에 대경대학을 선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경대 본과로 진학하고 있는 유학생들은 K-모델연기과, 호텔조리과, 방송영상과 등 500여 명으로 대경대 한국어 어학당에는 이봐 별도로 200여 명이 재학 중에 있다.

국제교류처는 내년 3월 20개 국적 1000여 명이 입학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대경대는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해 일반 전공자들과 1:1 멘토링 매칭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특별한 관리 프로그램으로 유학생 이탈률이 1%대로 분석하고 있다.

대경대 김건표 교수(기획홍보처장)는 “내년부터는 유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입학식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유학생 가족들도 입학식에 참여할 수 있도록 스트리밍입학식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