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학교폭력 사안처리 Q&A 자료집을 제작·배포했다고 30일 밝혔다.
학교폭력 사안처리 Q&A자료집은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및 학교폭력 사안처리 가이드북에서 규정하고 있는 학교폭력 사안처리 내용을 구체적으로 안내하고자 제작했다.
이를 통해 각급 학교 학교폭력 사안처리 담당교사의 업무를 경감하고, 사안처리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자료집은 ▲학교폭력 사안처리의 이해 ▲학교폭력 사안조사 ▲피해학생으로부터의 가해자 분리 ▲학교폭력 전담기구 운영 ▲학교장 긴급조치 ▲학교장 자체해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 ▲피해학생 보호 조치 ▲가해학생에 대한 조치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및 삭제 ▲불복절차 등의 주제로 구성, 학교폭력 사안처리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했다.
도교육청은 29~30일 진행한 ‘학교폭력 예방 및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에 참여한 교장·교감·업무담당자에게는 자료집을 책자 형태로 배포하고, 학교폭력예방 누리집인 늘품우리에도 탑재해 필요시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김지유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번에 제작·배포한 자료집이 학교폭력 사안처리 담당교사의 업무를 경감하고, 공정한 사안처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현장 적용 과정에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향후 보완·개선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