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IG손해보험, NFC적용한 ‘LIG매직터치서비스’ 오픈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3-10-16 11:04 KRD7
#LIG손해보험(002550) #김병헌 #NFC #스마트폰 #보험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LIG손해보험((002550)은 16일 ‘LIG매직카자동차보험’ 고객의 편의를 위해 NFC 기술을 활용한 ‘LIG매직터치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NFC(Near Field Communication)란 NFC칩을 스마트폰으로 접촉하면 미리 설정해 둔 일련의 작업이 자동적으로 실행되는 기술이며 교통비 결재 등 최근 활용 범위가 늘고 있지만 자동차보험에도 LIG손해보험이 적용했다.

LIG손해보험이 LG CNS(대표 김대훈)와 공동으로 개발한 ‘LIG매직터치서비스’는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서비스에 일대 커다란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G03-8236672469

긴급출동이 필요한 상황이면 운전자가 스마트폰으로 차량에 부착된 NFC칩을 접촉한 후 긴급출동 항목을 선택하면 차량의 현재위치와 보험 가입정보가 보험사로 자동으로 전송돼 신속한 출동 조치를 받을 수 있다.

이와 동시에 운전자는 배정된 출동직원과 요청한 서비스 등 다양한 정보를 스마트폰을 통해 동시 확인할 수 있다.

‘LIG매직터치서비스’는 NFC통신이 가능한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안드로이드 펌웨어 버전이 4.0.4 이상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송해주 LIG손해보험 자동차보험담당 상무는 “LIG매직터치서비스는 고객이 추가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스마트폰의 편리함을 보험서비스에 접목시킨 것”이라며 “고객이 자신만의 전용 콜센터를 가질 수 있는 맞춤형 컨셉으로 향후 더욱 진화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광용 NSP통신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