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삼석·조현민 한진 사장, 글로벌 풀필먼트 서비스 제공에 총력전 전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024년 하반기 화성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입문·창업 기초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2024년 화성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는 사회적경제·가치에 대한 인식 확산과 사회적기업 예비 창업자 발굴을 위한 교육으로 입문·창업 기초·심화과정 등 대상별 맞춤 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입문과정은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음달 6일부터 3차시로 운영되며 사회적경제의 등장배경·역사·의미·역할 등을 다룬다.
창업 기초과정은 10월 중 온라인과 오프라인 과정으로 구분해 강좌별 4차시로 운영되며 사회적경제 분야에서 취업 또는 창업을 고민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의 개념·주요역할·제도 등 이론 교육과 사회적경제 기업 대표를 초청한 사례 특강을 진행한다.
신청기간은 입문과정은 오는 30일까지, 창업 기초과정은 9월 30일까지다. 화성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모집 인원은 과정별로 선착순 20명이다.
문조성 화성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사회적경제의 다양한 정보와 함께 실제 기업 대표들이 전하는 현장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며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함께 사회적기업 등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