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교육청, 교육혁신을 위한 MBTI 성격유형검사 활용 연수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8-13 19:04 KRX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MBTI #성격유형검사 #연수

MBTI 성격유형별 학급 운영과 교수 학습의 효율적인 방법 탐색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13일 경주시에 있는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MBTI 성격유형검사 활용 역량 강화 연수 를 개최했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13일 경주시에 있는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MBTI 성격유형검사 활용 역량 강화 연수’ 를 개최했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3일 경주시에 있는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MBTI 성격유형검사에 관심이 있는 초등학교 담임교사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MBTI 성격유형검사 활용 역량 강화 연수’ 를 개최했다.

교육부가 추진하는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방안의 하나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학생 한 명 한 명을 소중한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교사와 학생의 성격유형을 탐색하여 역량과 학습 속도에 최적화된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MBTI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교사의 유형을 파악하고, 담임교사와 학생들의 유형에 따른 학급 운영과 교수 학습 방법을 탐색하는 실습형 연수로 진행됐다.

G03-8236672469

참석한 교사들은 자신의 성격유형에 따른 행동 경향을 이해하고, 이를 교수 학습 방법과 학급 운영에 어떻게 반영할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같은 성격유형을 가진 교사들끼리의 토의 활동을 통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학생들의 성향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선생님은 “MBTI 성격유형검사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나 자신과 학생들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성격유형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과의 라포 형성의 중요성도 깨닫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경북교육청은 세계 교육의 표준이 되기 위해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담임교사들이 자신과 학생들을 깊이 이해하고, 이를 수업과 학급 운영에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