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나주시 “폭언·폭행은 이제 그만” ···‘특이 민원인’ 대응 모의훈련 실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4-07-31 11:12 KRX7
#나주시 #특이 민원인 #모의훈련 #나주경찰서 #특이민원 응대 매뉴얼

나주경찰서와 합동으로 민원인 진정 유도 등 ‘특이민원 응대 매뉴얼’ 따라 진행

NSP통신-나주시가 최근 시청 민원실에서 특이 민원 상황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 = 나주시)
나주시가 최근 시청 민원실에서 특이 민원 상황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 = 나주시)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나주시(시장 윤병태)가 최근 급증하고 있는 특이 민원인에 대한 피해 예방에 나섰다.

시는 최근 시청 민원실에서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위법행위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하고 다른 민원인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위법행위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경찰서와 합동으로 실시한 이번 모의훈련은 정부의 ‘특이민원 응대 매뉴얼’에 따라 진행됐으며, 민원인이 인감증명서를 발급하는 과정에서 담당 공무원에게 폭언·폭행을 가하는 상황을 가정해 실시했다.

G03-8236672469

이번 모의 훈련은 ▲민원인 진정유도 ▲사전고지 후 녹음 ▲피해공무원 보호 및 다른 민원인 피신 ▲민원인 제압 및 경찰인계 등 단계별 시나리오대로 진행됐다.

나주시 관계자는 “특이 민원인의 위법행위에 대해서는 절차에 따라 단호하게 대응하겠다”며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직원들이 보다 안전하게 근무하고 민원인들도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나주시는 오는 8월말까지 20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특이 민원인 위법행위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