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페이스북, 제작·결과측정까지 가능한 광고도구 소개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3-10-11 13:47 KRD7
#페이스북 #페이스북새로운광고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페이스북은 11일 페이스북에서 광고하고자 하는 ‘목적’만 알면 광고제작및 결과 측정까지 손쉽게 진행할 수 있는 새로운 광고 도구를 소개했다.

마케터들은 이제 일일이 어떤 광고 상품을 사용할지 등에 대해 고민하지 않아도 광고 목적만 설정하면 자동으로 그에 부합한 광고 상품을 추천 받아 최적화된 광고를 집행할 수 있게 됐다.

이번 개편을 마케터들은 페이스북의 광고 만들기 처음 단계부터 ‘웹사이트 클릭 유도’,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늘리기’, ‘앱 설치’ 등과 같은 총 8개의 구체적인 광고 목적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G03-8236672469

즉, 광고의 목적을 선택하고 나면 자동으로 가장 적합한 광고 형태 및 위치 등을 보여줘 중소기업이나 개인 마케터들의 광고 집행이 한결 쉽고 간편해졌다.

물론 모바일에서만 광고를 하고 싶다거나 세부 옵션을 달리하고 싶은 경우에는 개별적으로 광고 설정을 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개편된 광고 관리자 도구는 처음에 선택한 광고의 목적, 결과, 또한 결과 달성을 위해 소요된 비용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이를 바탕으로 페이스북에 게재한 광고들의 효과를 보다 정확하고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앱 설치’를 유도하는 것을 광고 목적으로 설정했다면, 광고를 통해 총 몇 건의 설치가 이뤄졌는지, 해당 결과를 얻기 위해 소요된 비용은 얼마인지에 대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해당 개편은 향후 수주에 걸쳐 적용 될 예정이다.

류진영 NSP통신 기자, rjy8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