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프렌즈 일본·대만 안착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7-05 11:55 KRX7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프렌즈 #일본대만 #애니팡IP
NSP통신- (이미지 = 위메이드플레이)
(이미지 = 위메이드플레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자사의 애니팡 IP로 선보이고 있는 캐릭터 그룹 애니팡 프렌즈가 첫 선을 보인 일본, 대만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모바일게임 애니팡 시리즈의 캐릭터들을 통칭하는 애니팡 프렌즈는 신규 캐릭터로 ▲늑대 헌터 ▲사자 레오를 추가하며 14종으로 확장한 애니팡 프렌즈 2기를 선보였다.

이들 캐릭터는 대만, 일본에서 시범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애니팡 매치라이크에서 첫 공개되며 해외에 선보인 애니팡 캐릭터 중 역대 최고의 관심이 포착되고 있다.

G03-8236672469

애니팡 프렌즈를 접한 이용자들은 캐릭터들의 전투 액션, 세밀한 표정, 동작에 만족을 전하며 캐릭터 제품 출시도 기대된다는 호평을 전하고 있다.

특히 애니팡 IP에 대한 해외 인지도가 높지 않음에도 캐릭터 산업에 우호적인 대만, 일본에서 확인된 이번 호응은 애니팡 프렌즈와 게임의 경쟁력 제고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으는 대목으로 꼽힌다.

이번 인기는 2012년 출시한 모바일게임 애니팡의 캐릭터 ‘토끼 애니’로 시작된 ‘애니팡 프렌즈’의새로운 변화가 해외 게임, 캐릭터 팬들에게 통했다는 분석이다.

기존 평면형 대신 3D풍 입체형으로 바뀐 캐릭터들은 퍼즐 플레이에 속도와 생동감을 더했고 아이콘이나 블록으로 등장해온 캐릭터들이 성장과 장비 제작 등의 과정을 통해 이용자들과의 교감을 이뤘기 때문이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이진혁 PD는 “RPG형 퍼즐로 개발한 애니팡 매치라이크에서 신고식을 치른 애니팡 프렌즈가 위메이드플레이의 퍼즐을 넘어선 장르결합 게임 개발과 서비스에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애니팡 프렌즈 2기의 첫 등장 무대로 일본, 대만 오픈마켓에서 평균 4.5점의 호응을 얻고 있는 모바일게임 ‘애니팡 매치라이크’는 3분기 중 국내 등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