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e스포츠협회, 국가대표 선수 선발 자격 개편 발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7-04 20:02 KRX7
#한국e스포츠협회 #국가대표선수선발자격개편 #국가대표육성종목지정
NSP통신- (사진 = 한국e스포츠협회)
(사진 = 한국e스포츠협회)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김영만, 이하 협회)가 지난 6월 e스포츠 경기력향상위원회 의결에 따라 국가대표 선발 자격을 개편하고 이를 공개 발표했다.

협회는 이번 국가대표 선수선발 자격 개편으로 충분한 기량을 갖춘 선수를 공정한 기준에 맞춰 선발 및 훈련, 파견할 계획이다.

이번 국가대표 선수 선발자격 개편의 주요 골자는 ▲국가대표 육성종목 지정 ▲국가대표 선발 검토지표 활용 대상 대회의 확대 ▲선발 자격 강화다.

G03-8236672469

우선 국제대회에서 선정될 가능성이 높아 국내 저변 확대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종목을 지정 및 지원함으로써 국가대표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한다.

국가대표 육성종목은 이스포츠 경기력향상위원회에서 지정하며 지속육성 종목과 신규육성 종목으로 나뉜다. 종목은 순차적으로 늘려갈 예정이다.

지속육성종목은 리그 오브 레전드 (League of Legends)이며 신규육성종목은 FC 모바일(FC Mobile)이다.

두 번째로 국가대표 선발 시 정량검토지표로 활용할 수 있는 대회를 지정하고 국가대표 육성종목을 해당 대회의 종목으로 선정한다. 아울러 협회 주최주관의 대상 대회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공정한 국가대표 선발을 도모할 예정이다.

국가대표 선발 검토지표 활용대회로는 2024 케스파컵 (2024 KeSPA CUP)이다. 올해 케스파컵 일정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종목의 경우 11월 말~12월초(약 8일간)이며 FC모바일은 FC 프로 페스티벌 대회 중(약 2일간)에 진행될 예정이다.

협회는 올해부터 국제종합경기대회 국가대표 선발시 경기인 등록과 검토지표 대회 출전 이력 보유를 의무로 두고, 해당 대회의 입상실적, 개인기록 등을 정량평가 지표로 활용한다.

협회는 케스파컵을 시작으로 국내외 관계기관과 협력을 통해 케스파컵 종목 확대와 국가대표 선발 검토지표 활용대회를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선수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 보다 공정한 국가대표 선발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국가대표 선발 자격 개편은 선수들의 권익을 향상시키고, 국가대표 선발 및 보상 체계를 고도화하며 스포츠에 걸맞은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지난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 그이상의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한국 e스포츠의 핵심 경쟁력인 실력에서 계속 최고의 자리를 유지하기 위해 모든 국내 e스포츠 구성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고자 하오니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