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맥도날드 임직원, 발달장애 청년 돕는 푸르메소셜팜 찾아 봉사 진행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4-06-25 15:26 KRX7
#맥도날드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한국맥도날드가 지난 24일 발달장애 청년들의 자립을 돕는 첨단 스마트 농장 ‘푸르메소셜팜’에 방문해 임직원 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푸르메소셜팜’은 비영리공익재단 ‘푸르메재단’이 발달장애인들의 지속 가능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22년 9월 경기 여주시에 마련한 스마트 농장이다. 장애 청년들은 이곳의 정직원으로 채용돼 정당한 임금과 권리를 보장 받으며 자립을 준비한다.

NSP통신-김기원 대표(오른쪽)를 비롯한 맥도날드 본사 임직원들은 푸르메소셜팜에 방문해 방울토마토를 가꾸고 수확하는 일을 도왔다 (사진 = 맥)
김기원 대표(오른쪽)를 비롯한 맥도날드 본사 임직원들은 푸르메소셜팜에 방문해 방울토마토를 가꾸고 수확하는 일을 도왔다 (사진 = 맥)

이번 봉사활동은 맥도날드의 핵심가치 중 다양성을 존중하며 모두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포용’, 좋은 이웃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커뮤니티’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맥도날드 임직원들은 작년부터 분기마다 푸르메소셜팜을 찾아 정기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이날 임직원들은 푸르메소셜팜 소속 발달장애 청년들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방울토마토를 가꾸고 수확하는 일을 도왔으며, 농산물을 선별해 다듬고 가공 및 포장하며 상품화하는 작업을 같이 진행했다. 또한, 청년들이 사회적 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함께 식사를 진행하고 사진을 찍는 등 기분 좋은 순간을 보냈다.

G03-8236672469

특히, 맥도날드 임직원들은 나눔의 의미를 더하고자 업무를 마친 청년들에게 ‘행복의 버거’를 전달하며 따뜻한 응원의 인사를 건넸다. ‘행복의 버거 캠페인’은 주변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하는 구성원들에게 따뜻하고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하는 맥도날드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발달장애 청년들과 함께 농작물을 수확하며 보람과 즐거움을 만끽하려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봉사 참여가 지속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나눔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