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가 퍼시스 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와 전략적 파트너십 확장을 체결했다.
파트너십은 지난 5일 한국e스포츠협회(서울 마포구, 이하 협회)에서 협회 김영만 회장, 시디즈 강성문 대표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디즈는 지난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 국가대표 파트너사로 국가대표 공식 일정과 선수단을 위한 최적의 훈련 환경 구축 등을 지원한 바 있다. 이번 파트너십의 확장 체결로 양사는 e스포츠 활성화 사업 전반에 협력을 약속했다.
구체적으로 협회와 시디즈는 향후 3년간 대한민국 e스포츠 국가대표 대회 및 훈련 지원, e스포츠 종목 및 선수 육성, e스포츠 과학화 훈련 고도화, e스포츠 전문 인력 교육 및 역량 강화 사업, 아마추어 e스포츠 저변 확대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또 협회는 이번 파트너십 확장을 계기로 다양한 부문의 파트너사를 발굴, 유치해 대한민국 e스포츠의 내실을 다지고, 위상을 제고할 수 있는 다수의 사업을 지속하고 개발할 계획이다.
시디즈는 이번 파트너십 확장을 계기로 국가대표 및 협회 공식 파트너로 e스포츠 인식 제고 캠페인을 포함해 국가대표 및 협회 자산을 활용한 e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협회 김영만 회장은 “이번 파트너십은 단순한 후원을 넘어 한국의 e스포츠가 당면한 해결 과제와 국제적으로 주도해 나갈 선도 분야를 함께 고민하는 파트너십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시디즈 강성문 대표는 “시디즈가 전하는 프로와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훈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e스포츠가 시디즈와 함께 프로그레시브한 성장과 발전을 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