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M 신규 필드 자캥 연구동 오픈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6-07 13:14 KRX7
#한빛소프트(047080) #그라나도에스파다M #자캥연구동

인피니토 챌린지 30층, 제이나 2번째 스탠스 추가

NSP통신- (이미지 = 한빛소프트)
(이미지 = 한빛소프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빛소프트의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신규 필드 콘텐츠인 ‘자캥 연구동’을 6월6일 오픈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에 따르면 자캥 연구동은 몬스터들이 다른 지역에 비해 더 강력한 대신 전설급 장비를 비롯한 고급 아이템을 더 수월하게 획득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 자캥 연구동은 사자의 대지(낮)처럼 자유 PvP가 가능한 지역이다. 필드이지만 사자의 대지와는 달리 좁은 통로와 벽이 많은 게 특징이어서 기존과는 다른 느낌의 PvP를 할 수 있다.

G03-8236672469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아울러 도전 콘텐츠인 인피니토 챌린지를 30층까지 진행할 수 있도록 난이도를 추가했다. 유저들은 새로운 난이도 클리어를 통해 더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소장 캐릭터인 제이나의 2번째 스탠스를 추가했다. 2번째 스탠스를 배우면 일반공격(평타)이 범위 타깃으로 변한다. 영입 캐릭터인 마리, 클레어와 기본 캐릭터인 레티프, 라키브도 이번에 밸런스 상향 조정을 받았다.

최근 출시 100일을 넘긴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지속적인 신규 콘텐츠 추가와 밸런스 조정, 소통하는 운영을 통해 유저들의 호평을 받고 있으며 신규 시나리오 지역, 요일 던전, PvP·GvG 콘텐츠, 거래소 등을 추가로 준비 중에 있다.

100일 기념 헌정 영상도 유저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영상은 ‘100일간의 개척일지’라는 제목으로 신대륙에 첫 번째로 발을 디딘 가문 등 유저들의 발자취를 하나하나 소개하는 내용을 담아 감동적이라는 평가다.

한편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한빛소프트가 PC 온라인 원작의 감성을 계승해 자체 개발했다. 원작은 유럽 분위기의 섬세하고 미려한 그래픽, 수집한 캐릭터 3명을 배치하여 전투하는 3MCC, 무기를 사용하는 자세와 동작이 변화하는 스탠스 등 기존 MMORPG와는 차별적인 콘텐츠들로 호평을 받았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