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 도심 속 호수공원 조성 우수사례 살펴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4-05-29 17:21 KRX7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도심속호수공원 #우수사례
NSP통신-28일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가 화성시 동탄호수공원을 방문해 우리 시 공원에 적용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사진 = 시흥시의회)
28일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가 화성시 동탄호수공원을 방문해 우리 시 공원에 적용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사진 = 시흥시의회)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안돈의)가 28일 화성시 동탄호수공원을 방문해 우리 시 공원에 적용할 방안을 모색했다.

안돈의 위원장을 비롯한 도시환경위원회 위원들은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동탄호수공원 현장을 찾아 루나 분수, 물놀이광장, 수변문화광장, 다랭이원 등 공원 내 시설을 견학하며 공원 조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화성시 송동 727번지 일원에 조성된 동탄호수공원은 호수를 따라 넓게 펼쳐진 잔디밭과 호수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 벤치가 마련돼 있으며 주요 볼거리로 대형 분수 공연인 ‘루나쇼’가 손꼽히는 곳이다.

G03-8236672469

위원들은 동탄호수공원의 대규모 수경시설인 루나 분수에 특히 관심을 보이며 관계자로부터 깨끗한 수질 유지를 위한 수질 정화 활동을 비롯한 분수 운영 현황에 대해 청취했다.

특히 위원들은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반영하기 위해서는 인력 충원과 조직 확대가 필수적이고 관리 대상 공원이 점점 증가하는 만큼 사업소 신설 등 조직 개편을 고려할 필요성이 있다고 입을 모았다.

안돈의 도시환경위원장은 “친수 공간 조성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는 시간이었다”며 “벤치마킹에서의 통찰을 바탕으로 은계호수공원 등 관내 공원을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시민들에게 편안한 휴식 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