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진, 맞춤형 ‘해외 인터넷 쇼핑’ 국제특송 서비스 제공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3-09-25 08:59 KRD7
#한진(002320) #해외 인터넷 쇼핑 #국제특송 #이하넥스 eHanEx #종합물류기업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종합물류기업 한진은 탄탄한 물류인프라를 기반으로 맞춤형 국제택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8월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족 4명 중 1명은 해외 인터넷 쇼핑몰이나 구매·배송대행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다.

저렴한 가격과 국내에서 판매되지 않는 우수한 품질의 상품 구매가 목적으로 이용 고객 중 70% 구매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 됐다.

G03-8236672469

또한, 관세청 자료에서는 해외 직접구매 건수가 2012년 한·미FTA(자유무역협정)발효 후 720만회로 급증했으며 해외 직접구매 고객의 대부분(96%)이 지속적으로 이용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따라서 한진은 급증하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추세에 맞춰 해외 인터넷 쇼핑몰 고객과 사업자를 위한 다양한 국제택배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특히 한진은 온라인 사업자의 해외 공급 상품을 LA, 뉴욕, 홍콩 등에 소재한 국제특송 전용 물류센터에서 분류 및 포장하여 대한항공 직항편을 통해 운송하고 인천공항에 도착한 상품은 한진의 자체 특송 통관장에서 신속한 통관 절차를 거쳐 전국 한진택배 네트워크를 통해 One Stop 서비스로 배송된다.

뿐만 아니라 서울 지역은 당일 배송도 가능하며 해외 직구족을 위해서는 한진이 직접 운영하는 해외배송 서비스도 있다.

실시간 상품경로 추적 및 현지 고객센터운영 등 한진의 인프라 활용한 ‘이하넥스(eHanEx)’를 이용하면 아마존, 라쿠텐 등 미국 및 일본의 유명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한 상품을 쉽고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다.

NSP통신

한편, 이밖에도 한진은 한국의 의류, 패션잡화, 미용렌즈 등 소형 경량화물을 김포공항 한진국제특송 물류센터에서 분류 및 포장해 일본 전역에 3일내 배송하는 특송 서비스를 일본 사가와글로벌로지스틱스와 공동 개발 및 운영 중이다.

또한, 보다 신속한 배송을 필요로 하는 고객은 한국에서 발송한 상품을 익일 오전 동경 등 일본 주요 지역에서 받아 볼 수 있는 초특급배송 서비스도 이용해 볼만 하다.

강은태 NSP통신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