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전국 본선진출 단체 확정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5-11 14:16 KRX7
#대한민국연극제용인 #전국본선진출단체확정 #예선대회완료 #문화 #용인특례시

16개 광역시·도 예선 대회 모두 완료, 본선 경연 순서 추첨식 진행

NSP통신-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단체 기념촬영 모습. (사진 =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집행위)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단체 기념촬영 모습. (사진 =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집행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매년 전국 연극인들과 연극애호가들이 찾아오는 대한민국연극제의 꽃은 단연 대한민국연극제 본선 경연이다. 전국 16개 광역시·도의 예선 대회에서 우승한 지역 대표팀들이 6월 용인에서 모여 전국 대표 자리를 두고 겨루게 된다.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은 지난달 29일 각 지역 연극협회 및 본선 진출 단체의 대표들을 용인에 초대해 본선 경연 일정을 추첨하는 대표자 회의를 열었다.

이후 2주간의 조율 기간이 끝나고 드디어 10일 본선 진출 단체와 본 경연 일정이 확정됐다.

G03-8236672469

본선 경연 일정과 각 지역 대표 공연 정보이다. 아래 16개 공연은 모두 용인시 소재 공연장 네 곳(용인포은아트홀, 용인시문예회관 처인홀, 용인문화예술원 마루홀, 용인시 평생학습관 큰어울마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하루에 한 공연씩 올려진다.

본선경연 1주차(6월 29일~7월 6일)에는 울산, 부산, 제주, 인천, 서울, 경남, 경기 그리고 대구 순서로 경연이 진행된다.

연극제의 시작을 알리는 울산에서는 ▲극단 푸른가시의 ‘96m’ 공연에 이어 ▲극단 배우, 관객 그리고 공간의 ‘두 번째 시간’(부산) ▲예술공간 오이의 ‘프로젝트 이어도—두 개의 섬’(제주) ▲극단 태풍의 ‘귀가’(인천) ▲공연창작소 공간의 ‘소년 간첩’(서울) ▲극단 벅수골의 ‘하얀파도’(경남) ▲극단 유혹의 ‘959-7번지’(경기) ▲‘연극저항집단 백치들’의 ‘평화’(대구)가 공연된다.

2주차(7월 7~13일)에는 전남, 경북, 충남, 광주, 충북, 전북, 대전의 경연이 진행된다. ▲극단 백운무대의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사건’(전남) ▲문화창작집단 공터-다의 ‘산 밖에 다시 산’(경북) ▲극단 청양의 ‘비밀의 문을 열다’(충남) ▲연극문화공동체 DIC의 ‘하녀들’(광주) ▲극단 청사의 ‘그 집’(충북) ▲극단 하늘의 ‘덕이’(전북) ▲국제연극연구소 H.U.E의 ‘도장 찍으세요’(대전)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마지막 7월 14일에는 강원 극단 도모의 ‘인과 연’이 연극제 본선 경연의 막을 내린다.

오랜 시간 노력해 대한민국연극제의 본선 경연에 참가하게 된 만큼 각 극단의 놀라운 공연이 기대되며 올해도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이 전국의 연극인들에게 연극에 대한 사랑과 열정을 고취하고 서로의 작품을 향유하는 시간을 마련해 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