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액션스퀘어↑·아이톡시↓
(경북=NSP통신) 김두일 기자 = 경북경찰청(청장 김철문)은 지난 3일 안동시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청렴정책협의체 정기회의와 도내 청렴 선도그룹의 인문학 캠프를 동시에 진행했다.
청렴정책협의체는 반부패 추진 과정에 시민과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정책 자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2024년 반부패 추진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진행된 인문학 캠프는 도내 23개 경찰서 청렴선도그룹 대표자가 참여한 가운데 인문 철학 분야의 권위자인 대구교육대학교 장윤수 교수를 초빙하여 청렴 특강을 통한 소통과 화합으로 청렴 문화를 확산의 중요도의 가치를 공유했다.
장 교수는 ‘퇴계이황의 청렴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퇴계 이황의 몇 가지 일화를 소개한 공직자로서 본받아야 할 ‘존중·배려·청렴’의 마음가짐을 일깨워주어 참석한 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철문 청장은 “청렴한 공직자인 퇴계 이황 선생님의 얼이 서린 ‘도산’에서 청렴 행사를 진행하여 더욱 큰 의미가 있다”면서, “도내 각 경찰서에서 청렴 문화 확산의 구심체 역할을 하고 있는 청렴 리더들이 이황 선생의 가치관을 본받아 더욱 청렴한 경북경찰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