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물산, 아파트 놀이터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5-01 08:50 KRX7
#삼성물산(000830) #아파트 놀이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원베일리 놀이터

날씨와 관계없이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원베일리 놀이터 ‘애니타임’

NSP통신-원베일리 조경공간, 애니타임 놀이터 동선 (사진 = 삼성물산)
원베일리 조경공간, 애니타임 놀이터 동선 (사진 = 삼성물산)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레드닷(Red Dot)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래미안 원베일리의 조경 공간 ‘애니타임’놀이터 작품으로 제품디자인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부터 개최된 독일을 대표하는 디자인 공모전이며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40여 명의 국제 디자인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매년 우수한 디자인을 가진 상품을 선정하게 된다.

원베일리의 애니타임 놀이터는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자는 모티브로 디자인됐다.

G03-8236672469

놀이터의 동선마다 지붕을 설치해 더운 날에는 그늘이 되고, 비가 오는 날에는 우산이 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지붕에는 빛이 투과할 수 있는 다양한 색의 패널이 있어, 바닥에 비치는 형형색색의 그림자를 감상할 수 있다. 또 통로와 휴게공간 등 곳곳에 쿨미스트 시스템을 설치해 더운 날 놀이터의 온도를 낮추고 동시에 놀이 요소로서의 역할도 할 수 있게 했다.

따라서 이렇게 날씨와 관계없이 안전하게 아이들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놀이 공간을 조성한 점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주요 심사 기준인 혁신성, 기능성, 형태미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NSP통신
NSP통신-원베일리 조경공간, 애니타임 놀이터 동선 (사진 = 삼성물산)
원베일리 조경공간, 애니타임 놀이터 동선 (사진 = 삼성물산)

한편 삼성물산은 올해에만 래미안의 조경시설과 커뮤니티 공간으로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iF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까지 3개 공모전에서 수상하며 국제 무대에서 래미안의 디자인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