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넥슨, 바람의나라 ‘환골탈태’ 업데이트 실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4-18 15:19 KRX7
#넥슨 #바람의나라 #환골탈태

레이드 개편을 통한 성장 체감 강화, 신규 보스 몬스터 ‘산군’ 추가

NSP통신- (이미지 = 넥슨)
(이미지 = 넥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 김정욱)이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성장 콘텐츠와 편의성을 전면 개편하는 ‘환골탈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바람의나라는 이번 업데이트로 진입장벽을 대폭 낮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다.

먼저 게임 내 각종 콘텐츠를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성장할 수 있도록 성장 동선을 다듬고, 성장 부담 요인들을 완화한다.

G03-8236672469

일부 마법에 자동 사용 기능을 추가해 조작 편의성을 향상하고 재생축복효과 없이도 자동 사냥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해 이용자 사용성을 개선한다.

또 레이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선행 임무 및 입장 재료를 삭제하고, 캐릭터의 능력치 성장을 체감할 수 있도록 보스 몬스터 난이도를 재설계한다.

레이드 완료 보상으로는 성장 단계에 따라 필요한 장비를 구매할 수 있도록 레이드 주화를 제공하며 신규 보스 몬스터로 높은 체력과 묵직한 힘을 지닌 호랑이 ‘산군’을 선보인다.

장비 재련, 장비 연마 시스템을 추가해 장비 성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개편하며 장비에 부가잠재능력을 부여해주는 ‘황금돋보기’는 주간 콘텐츠 도전천하제일을 통해 획득할 수 있도록 해 파밍 부담을 완화한다. 또 부가잠재능력에는 메모리얼 기능을 도입해 기존 수치와 새로운 수치 중 원하는 능력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환수 시스템에도 변화를 준다. 수호환수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해 최대 3마리의 환수 효과를 제공하며, 시동환수 효과는 캐릭터 능력치에 부여돼 상시 발동되도록 한다. 환수 진화 임무가 삭제되며, 환수 99레벨 달성시 별도 임무 없이 6등급까지 진화할 수 있게 된다.

새롭게 추가된 초월, 각성 시스템을 통해 능력치 추가 성장이 가능해진다. 또 기존 레이드 보스 몬스터였던 스사노오를 주간 콘텐츠로 변경, 완료 보상으로 환수장비돋보기를 지급한다.

넥슨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