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농협광주본부, ‘국민과 같이 행복농촌봉사단’ 발대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4-04-17 15:58 KRX7
#농협광주본부

본격 영농철 맞아 인력지원 통해 농촌 일손부족 해결 기대

NSP통신- (사진 = 농협광주본부)
(사진 = 농협광주본부)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농협광주본부(본부장 이현호)는 17일 남구 지석동 대촌농협에서 범농협 광주본부‘국민과 같이 행복농촌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 영농철을 맞은 농촌현장 지원에 나섰다.

이번 발대식은 농촌 일손부족 현상에 대한 국민적 관심 제고 및 전국적인 농촌 일손돕기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전국에서 동시 개최됐다.

이 날 발대식에는 박내춘 농협은행 광주본부장, 황경아 남구의회의장, 남택송 농업동물정책과장, 안민주 동신대 학생취업지원부처장을 비롯해 범 농협 임직원, 동신대 학생봉사단 및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센터 봉사단 등 120여 명이 참여해 농촌 일손돕기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다짐했다.

G03-8236672469

또 일조량 부족 피해 농가 대상 영양제 전달과 동신대 학생들의 농촌 일손돕기 결의 등의 기념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발대식 행사 후 봉사단은 대촌·평동 지역으로 나뉘어 고추대 뽑기, 옥수수 심기, 마늘·양파 밭 잡초 제거 등의 농촌 일손돕기로 값진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농협광주본부와 동신대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농촌지역 발전을 위해 농촌 일손돕기와 더불어 대학생들의 농촌 재능기부 봉사에 참여하기로 해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현호 본부장은 “4월 ~ 6월까지 매주 1회 ‘국민과 같이 행복농촌봉사단’을 집중 운영해 부족한 농촌 일손을 지원하는 등 희망이 있는 행복한 농촌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 농촌지역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영농인력 공급을 위해 농촌인력중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광주본부는 올해 3만 5000명의 농촌인력 중개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농촌 일자리 참여자 및 일손이 필요한 농가는 농협광주본부 또는 인력중개센터 운영 농협인 대촌농협, 동곡농협, 평동농협에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