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은혜 국힘 분당을 후보, HD현대 방문해 특목고·자사고 설립 요청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3-15 17:42 KRX7
#김은혜 #성남분당을 #특목고자사고설립요청 #국회의원후보 #국민의힘

김은혜 “분당 내 기업형 특목고·자사고 유치할 것”
금석호 HD현대 부사장 “지역사회 공헌은 기업에 주어진 당연한 의무”

NSP통신-15일 오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HD현대 본사 사옥을 찾은 김은혜 국민의힘 성남시분당을 국회의원 후보가 HD현대 금석호 부사장과의 면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김은혜 후보 캠프)
15일 오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HD현대 본사 사옥을 찾은 김은혜 국민의힘 성남시분당을 국회의원 후보가 HD현대 금석호 부사장과의 면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김은혜 후보 캠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은혜 국민의힘 성남시분당을 국회의원 후보가 15일 오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HD현대 본사 사옥을 찾아 기업형 특목고·자사고 설립을 요청했다.

이에 금석호 HD현대 부사장은 “지역사회 공헌은 기업에 주어진 당연한 의무”라며 화답했다. 이어 학교 설립의 건도 포함해 종합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김 후보는 금 부사장과 함께 HD현대 구내식당에서 식사를 하며 분당 내 기업형 특목고·자사고 설립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G03-8236672469

김 후보는 임태희 경기교육감과 두산에너빌리티 정연인 부회장을 만난 데 이어 HD현대 금석호 부사장과의 면담을 진행하며 분당 내 특목고·자사고 설립에 열을 올리고 있다.

김은혜 후보는 분당 내 특목고·자사고 설립뿐만 아니라 지역인재전형 비율을 50%까지 늘리겠다고 공약했다.

김 후보의 광폭 행보에 분당 학부모 사이에선 분당 내 특목고·자사고 유치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문재인 정부는 자사고와 특목고를 오는 2025년부터 일반고로 전환하도록 지난 2020년 시행령을 고쳐 설립 근거를 없앴지만 현 정부는 공교육 경쟁력 제고 방안의 일환으로 이를 전면 백지화하기로 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