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성시 민주당·진보당, 총선 단일후보 전격 합의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3-15 13:14 KRD7
#윤종근 #안성시 #진보당과총선단일후보합의 #국회의원후보 #더불어민주당

‘민주·개혁·진보연합’ 합의 정신에 따라 민주당 윤종군 후보로 단일화
민주당 경기도당, “경기도 대부분 지역에서 1:1 구도 형성될 것”

NSP통신-윤종근 민주당 안성시 국회의원 후보. (사진 = 윤종근 후보 캠프)
윤종근 민주당 안성시 국회의원 후보. (사진 = 윤종근 후보 캠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윤종군 더불어민주당 안성시 국회의원 후보와 김지은 진보당 국회의원 후보가 정책연대와 후보 단일화에 합의했다.

14일 윤종군·김지은 두 후보는 더불어민주당과 진보당이 지난달 21일에 합의한 ‘민주·개혁·진보연합’의 합의 정신에 따라 더불어민주당 윤종군 후보로 단일화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두 후보는 입장문을 통해 윤종군 민주진보 단일후보는 22대 국회의원으로 반드시 당선되어 윤석열 정권의 거부권 폭주를 막고 민생법안을 재추친해 대한민국 국회가 민주주의를 수호하고 민생을 지키는 국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키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또한 ‘돌봄국가책임제(돌봄기본법 제정), 국민 생명안전기본법 제정, 누구나 차별받지 않는 기본권 확립,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권리보장법 제정 등 국민을 위한 입법 과제와 저출생, 기후위기, 지방소멸 등 국가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소득 불평등 해소, 탄소중립 실현, 지방분권과 지역순환경제 실현 등을 위해 함께 협력하고 국회 입법을 실현하기로 약속했다.

끝으로 두 후보는 안성 보수 침대 정치를 끝내고 정치 세대 교체를 실현하는데 뜻을 모으고 안성을 중부내륙 중심도시, 젊고 역동적인 도시, 시민의 권익이 실현되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협력을 아끼지 않기로 합의했다.

이후 김지은 진보당 국회의원 후보와 최현주 안성 진보당 부위원장 등은 형식적인 지지 선언에 그치지 않고 ‘윤종군 선대위’에 공동상임선대위원장으로도 위촉돼 적극적인 선거운동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민주당 경기도당은 관계자는 “양당 단일화는 윤석열 정권의 폭주를 멈춰달라는 국민적 요구의 산물이며 경기도 지역 전체에서 민주진보개혁세력의 단결로 실질적 1:1 대결 구도가 형성될 것이고 반드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