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T, 에이블스쿨 5기 입교식 열어…AI 등 디지털 신기술 분야 청년 인재 양성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2-21 09:17 KRX7
#KT(030200) #에이블스쿨 #5기입교식 #디지털신기술

실무 역량 함양 위해 KT 전문가가 직접 코칭…KT그룹 대규모 디지털 인력 채용 박차

NSP통신- (사진 = KT)
(사진 = KT)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대표 김영섭)가 분당사옥에서 KT 에이블스쿨 5기 교육생 6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일 오후 온라인으로 입교식을 열고 본격적인 교육을 시작했다.

에이블스쿨은 KT가 정부와 함께 기업 실무형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고 AI·DX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의 일자리와 연계해 국가 디지털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이다. 34세 이하 미취업자 중 4년제 대학 졸업자 혹은 2024년 8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날 입교한 교육생들은 하루 8시간씩 6개월 간 집중적인 디지털 역량 교육을 무상으로 받게 된다.

G03-8236672469

KT가 자체 개발한 온라인 교육 및 실습 플랫폼 AIVLE-EDU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 강의를 들으며 1:1 튜터링을 받을 수 있고, 코딩 마스터스 연습도 할 수 있다.

수도권을 비롯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KT 광역본부를 거점으로 한 교육장도 이용 가능하다.

특히 에이블스쿨에서는 과제 발굴부터 제안서 작성, 서비스 구현까지 직접 수행해보는 과정에서 KT의 현직 전문가들이 학습 방법 외에도 실무 현장에서 일하는 방식까지 직접 코칭한다.

에이블스쿨은 앞으로도 현업 개발자와 함께 실무 프로젝트 수행 과정을 중심으로 커리큘럼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외 KT는 디지털 패러다임 전환 사업에 즉시 투입 가능한 중추 인력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60여 개 직무 분야에서 실무 역량을 갖춘 사원급부터 전문성을 쌓아온 임원급까지 전직급 대상 채용을 16일부터 실시 중이다.

KT그룹 차원에서 올해에만 최대 1000명 규모 채용 계획이다. 앞으로도 KT는 디지털 혁신 인재를 적극적으로 확보하고 양성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는 방침이다.

KT 인재실장 고충림 전무는 “모든 분야에서 AI를 기반으로 한 혁신이 이뤄지는 시대에 AI 역량은 특정 업종이나 직무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모든 이들이 관심을 갖고 디지털 역량을 갖춰 다가올 미래를 리딩할 수 있어야 한다”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일하는 방식을 배울 수 있는 KT 에이블스쿨이 대한민국 ICT 분야 전문가로 성장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