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니텍, AWS 클라우드 기반 이니허브 SaaS형 구독 서비스 출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2-07 12:31 KRX7
#이니텍(053350) #AWS클라우드 #이니허브SaaS형구독서비스
NSP통신- (사진 = 이니텍)
(사진 = 이니텍)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이니텍이 자사 인증통합서비스인 이니허브를 온프라미스(On-Premise) 구축형과 클라우드형에 이어 SaaS(Software as a Service)형 구독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니텍은 아마존 웹 서비스인 AWS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이니허브 SaaS형(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구독서비스’를 론칭했다.

이니허브(INI-HuB)는 다양한 방식의 인증과 서명을 하나의 플랫폼에 모아 중계하는 이니텍의 인증통합서비스다.

G03-8236672469

그동안 이니허브는 고객이 소프트웨어를 구입하여 데이터센터(온프라미스 구축형)나 클라우드에 직접 설치해 운영하도록 하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이니허브 SaaS형 구독서비스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로, 사용자의 접근과 이용이 쉽도록 만든 서비스 중심의 솔루션 서비스다.

기존 구축형과 달리 별도 구축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초기 구축 비용을 약 90% 절감할 수 있고 기존 보유하고 있는 소프트웨어와의 서비스 연동도 API방식으로 간편하게 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AWS 퍼블릭 클라우드를 사용해 보안성과 확장성도 높였다.

이니텍은 고객사 인증 건수에 따라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으로 나눠 맞춤형 연간 멤버십 요금제를 마련했다.

이니허브 SaaS형 구독서비스는 현재 카카오, 네이버, PASS, 토스, 페이코, 신한은행,우리은행 등 주요 사설 인증 서비스가 사용이 가능하고, 추후 인증 서비스 대상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니텍 보안사업본부 성열탄 본부장은 “이니허브는 구축형 서비스부터 클라우드 서비스, SaaS형 구독서비스까지 인증 시장 내 영향력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며 “AWS의 인프라를 사용해 높은 수준의 보안성을 확보하고 클라우드에 적합한 사용자 친화적인 활용성을 제공하여 고객의 디지털 경험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