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컴투스홀딩스↑·팡스카이↓
(전북=NSP통신) 박윤만 기자 = 원광대학교(총장 박성태)는 SW벤처인재양성사업단이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SW취업포트폴리오 제작 교육 및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진로 및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에서 학생들은 1박 2일 동안 취업 및 채용동향 설명회와 포트폴리오 작성법 특강을 듣고 일대일 밀착 컨설팅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완성했으며, 결과물을 평가위원에게 선보이고 실제 면접상황처럼 평가위원 질문에 답변하는 등 취업역량을 강화했다.
경진대회 심사결과,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김경호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조영재 학생이, 장려상은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우승진 학생이 차지했다.
SW벤처인재양성사업단장 복경수 교수는 “SW 분야 취업에 필요한 포트폴리오를 직접 작성하고 컨설팅을 받는 등 실전 취업에 적응하는 훈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감을 얻고 SW 취업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SW벤처인재양성사업단은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을 위해 자기소개·면접 분야 온라인강의를 개설하고 사후 관리에도 나설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