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액토즈소프트, 中 ‘밀리언아서’ 1개월만에 한국 2배 매출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3-08-22 11:22 KRD2
#액토즈소프트(052790) #액토즈모바일게임 #밀리언아서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액토즈소프트(052790)가 서비스하고 있는 ‘밀리언아서’가 지난 7월 18일 중국에서 공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8월 17일까지 한달 동안 발생한 총매출이 한국 ‘밀리언아서’ 론칭 한달 총매출 보다 2배를 초과했다고 22일 밝혔다.

중국 ‘밀리언아서’는 서비스 시작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2위, 무료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며 현재까지 애플 앱스토어 매출 상위권에 계속해서 머물며 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액토즈는 한국 ‘밀리언아서’의 성공을 시작으로 이어 대만, 홍콩, 마카오를 거쳐 지난달 중국 론칭까지 각 3개월 간격으로 순차적으로 진행시켜왔다.

G03-8236672469

미리 한국 시장을 통해 ‘밀리언아서’의 성공전략을 가지고 대만, 홍콩, 마카오 및 최근 중국까지 성공적인 매출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중국시장의 경우 액토즈가 카카오톡의 플랫폼 없이 한국에서 ‘밀리언아서’를 넘버원 게임 반열에 올렸던 것처럼, 이번 중국 서비스에서도 중국 통신사, 위챗, 360 등 주요 유통채널과 연계 없이 모기업인 샨다게임즈와의 호흡으로 독자 론칭에 성공한 것은 기존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거의 없었던 일로 업계에서 매우 주목 받는 성공 모델로 손꼽힌다.

액토즈소프트 전동해 대표가 내세우는 “중국 ‘밀리언아서’의 수익구조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인은 무엇보다도 유력 유통채널을 이용하지 않고 독자적인 유통을 구축한 점이다”면서 “이는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유력 유통 채널을 이용할 경우 발생하는 높은 수수료로 인한 낮은 이익율을 극복하고 수익성을 제고하기 위한 주요 포인트라고 볼 수 있어 중국의 ‘밀리언아서’는 한국보다 더 높은 수익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