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G 모빌리티, 평택공장 조립 3라인 통합공사 준공식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12-19 16:07 KRX7
#KG 모빌리티(003620) #평택공장 조립 3라인 #혼류 생산 #곽재선

곽재선 회장,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완벽한 품질의 제품 생산해 달라”

NSP통신-곽재선 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 = KG 모빌리티)
곽재선 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 = KG 모빌리티)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KG 모빌리티(이하 KGM)가 평택공장 조립 3라인 통합공사를 통해 혼류 생산 등 라인 유연성을 확보하고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KGM 평택공장 조립 3라인에서 진행한 ‘조립 3라인 통합공사 준공식’에는 곽재선 KGM 회장을 비롯해 박장호 생산본부장 등 경영진을 포함해 공사를 진행한 생산기술부서 등 관련 임직원이 참석해 최신 설비로 최고의 차를 만들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곽재선 회장은 조립 라인 통합공사 경과를 보고받은 후 임직원들과 함께 새롭게 설치된 설비를 하나하나 꼼꼼하게 살펴보는 등 라인을 점검하고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G03-8236672469

곽 회장은 축사에서 “2개월간 안전사고 없이 공사를 잘 마무리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통합공사로 고객이 원하는 차를 적기에 생산 공급할 수 있는 라인의 유연성을 확보한 만큼 생산 효율성 제고는 물론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해 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곽재선 회장이 조립3라인 통합공사를 담당한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곽재선 회장이 조립3라인 통합공사를 담당한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NSP통신-곽재선 회장(사진 오른쪽 앞줄 네번째)이 통합공사 라인을 점검하고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G 모빌리티)
곽재선 회장(사진 오른쪽 앞줄 네번째)이 통합공사 라인을 점검하고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G 모빌리티)

한편 KGM은 지난 10월 중순부터 약 2개월간 모노코크(유니바디) 차종을 생산하던 조립 2라인과 바디 온 프레임(프레임 바디) 차종을 생산하던 조립 3라인의 통합공사를 통해 혼류 생산이 가능토록 공사를 진행했다. 이 기간 동안 조립3라인에서 생산하던 렉스턴 및 렉스턴 스포츠&칸 생산이 전면 중단되며 고객 인도가 지연됐으나 이번 공사가 마무리되며 정상 공급할 수 있게 됐다.

또 KGM은 새롭게 통합공사가 완료된 조립 3라인에서 기존 생산하던 렉스턴 및 렉스턴 스포츠&칸 뿐만 아니라 모노코크(유니바디)의 SUV인 토레스 및 토레스 EVX 등도 동시에 생산할 수 있는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라인의 유연성을 확보하게 돼 중장기적으로 평택공장의 연간 24만 대의 최대 생산 능력을 100%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조립 1라인과 라인 밸런스를 맞출 수 있어 라인 운영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게 됐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