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남교육청, ‘영·산·강 프로젝트’ 우수팀 생태체험 실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3-12-18 14:44 KRX7
#전남교육청

생태 감수성 함양 위해 창녕 우포늪, 국립대구과학관 견학

NSP통신- (사진 = 전남교육청)
(사진 = 전남교육청)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전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지난 14, 15일 이틀 동안 경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 우포생태교육원과 국립대구과학관 일원에서 2023 영산강 프로젝트 우수팀을 대상으로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난 1년 동안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견문을 넓혀주기 위해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에는 영(榮)·산(山)·강(江) 학생주도형 프로젝트 초·중·고 우수팀 학생 및 지도교사 22명이 참가했다.

참가팀은 완도금일고 3학년 여학생 팀, 장성중 3학년 남학생 팀, 영산포여자중 2학년 여학생 팀, 동화초교 5학년 혼성팀 등이다.

G03-8236672469

이들은 첫 날 겨울비로 제법 추운 날씨 속에서도 우포생태교육원 권상철 원장과 이인식 우포 생태 연구가, 정봉채 사진작가의 설명으로 우포늪 생태 체험을 했다.

큰 소리로 떠드는 고니 무리, 물고기를 이상하게 잡는 저어새 등 겨울 우포늪 생태의 생생한 현장을 보고 느꼈다.

둘째 날에는 대구국립과학관을 방문했다.

특히 ‘자연과 발견’을 주제로 꾸며진 1관에서는 생태계, 지구계, 환경재난, 지진 체험 등 ‘영·산·강 프로젝트’와 연관된 과학적 설명과 실습이 이뤄졌다.

또 4D 체험관에서는 멸종위기종 보호라는 주제를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공부했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장성중 홍승환 학생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우포늪의 생태에 대해 직접 설명 듣고 철새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어 많은 배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뿐 아니라 해외로 나아가 생태를 바라보는 눈을 넓게 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1년 동안 안전하게 열심히 프로젝트에 참여해준 학생 들이 자랑스럽다”며 “이번 체험 학습을 계기로 내년에도 더욱 알차고 내실있는 동아리 활동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