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정조준 금감원…금융권 “‘보여주기’ 매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전남도교육청이 최근 호텔현대 바이라한 목포에서 도내 중학교 국어, 수학, 영어 과목 교사 대상으로 평가 문항 출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사들의 평가 문항 개발 전문성을 높여 시험 문제의 출제 오류를 예방하고 단위 학교의 평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으며, 도내 중학교 희망 교사 60명이 참여했다.
실습형으로 진행된 이번 현수에서 참여 교사들은 평가 문항 제작의 이론 강의를 듣고 사전 제출한 과목별 평가 문항을 분석한 뒤 교차 점검하는 과정을 통해 최종 문항을 완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국어 교사는 “신규 교사라서 시험 문항 출제를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어떻게 출제해야 하는지 알게 됐다”며 “무엇보다 교과별로 운영한 점과 학교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중학교 교육과정 수준으로 문항을 개발해 볼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이지현 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 현장에서 평가 문항 출제에 고민하는 교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형 평가를 대비한 교원의 평가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지속적인 연수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